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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비즈니스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리드제너레이션 알아보기

by 자유로운 지구인 2022.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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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진화된 비즈니스 마케팅 방법론인 리드제너레이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드 제너레이션이란?

필요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가 어떠한 방법으로 정보를 탐색하는지 분석하여

구매의사를 파악하는 일종의 마케팅 과정입니다

즉, 잠재적인 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리드는 무엇일까요?

리드 제너레이션에서 말하고 있는 리드는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리드는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에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잠재고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이 생소한 개념이지만

북미나 유럽에선 각광받고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접근

과거와 현재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방법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과거에는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 과정이 단순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모바일, 소셜미디어 등 디지털 마케팅 채널이

다양해지고 양질의 정보가 많아 지면서

고객의 정보탐색 및 비교 능력이 과거와 달리

전문가 수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고객의 의사결정 단계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적합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해 졌죠

구매를 고려중인 고객중 가망 고객을 발굴하여

최적화된 마케팅 접근인 리드제너레이션이야 말로 디지털 시대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방법론이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리드제너레이션 실행법

좋은 리드는 각 기업 그리고 상품이나 서비스 또는 경쟁환경에 따라

다르게 정의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리드는 시간과 환경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통계수치를 추출하고 변화하는 니즈를 

계속해서 팔로우 해야합니다

 

좋은 리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규정하고 

리드의 수준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수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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