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NFT의 본질과 수익으로 이어지기 위한 단계

by 자유로운 지구인 2022. 2. 21.
반응형

여러분

NFT란 용어 많이 들어보셨죠

워낙에 화두이다 보니 

안 들어본 사람이 없을 텐데요

 

처음 NFT를 접하거나

아직 개념이 부족하신 분들은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

아래에 링크로 먼저 확인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2.02.17 - [암호화폐] - NFT란 무엇인가? 쉬운 설명과 앞으로의 미래

 

NFT란 무엇인가? 쉬운 설명과 앞으로의 미래

NFT란 무엇인가? 요새 대세인 NFT 많이들 들어보셨죠?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하는데요 '대체 불가능하다'가 정확히 무슨 뜻인지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돈이나 화폐는 대체가 가능합니다 내가

nobreaklife.tistory.com

 

앞으로 5년 늦어도 10년 안으로

모든 거래시스템 및 온라인 세상은

변화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 변화의 중심엔 바로 NFT가 있을 거고요

 

NFT는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 상품, 서비스, 창작물 등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의

소유권이 나에게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이에요

 

지금은 우리가 농구 경기를 보기 위해

돈을 지불하고 경기 관람권을 구매하죠

앞으로는 이 모든 것들이

NFT로 만들어질 것이며

한번 보고 끝인 경기가 아니라

2022녀 2월 20일에 열린

NBA 농구 경기를 내가 직관했었다

라는 하나의 증명할 수 있는 도구로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에요

 

이게 뭐가 그리 중요한데

라고 물으실 수도 있어요

맞아요 어떻게 보면 그리 중요하지도 않죠

하지만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세상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세계와

차원이 달라져요

모든 것들이 다 온라인에서 벌어질 테니까요

메타버스 들어보셨나요?

그 세상이 미래에 열릴

 

정확히 말하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도 메타버스 중의 하나죠

 

여러분이 쓰고 있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트위터 등

이런 모든 거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메타버스의 일환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앞으로의 미래는

이 가상 세상에서 나의 아이덴티티를

NFT를 통해 구축하고 알릴 수 있죠

 

내가 만약 아까 말했던 농구 경기

NFT팃켓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그 NFT 티켓을 가상세계에서

사람들에게 전시함으로써

나는 농구를 사랑하는 팬이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이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렇게 나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증명하는 데는

NFT가 있기 이전부터 우리는 하고 있었어요

 

여러분 옛날 싸이월드, 다모임 생각나시나요?

온라인상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내 홈페이지에 BGM을 깔고

내 아바타를 만들고

이 모든 것들이 예전부터 있어왔던 시스템이긴 하죠

하지만 앞으로 열릴

NFT 세계는 거대 IT 테크 플랫폼이 아닌

즉, 중앙화 된 기업이 언제든지 나의

홈페이지, 콘텐츠, 서비스를 좌지우지 하는 것이 아니란 얘기입니다

 

모두가 나의 컨텐츠, 나의 음악, 내가 가진 아이템,

나의 소유물을 제삼자의 승인 절차 없이

확인할 수 있단 말입니다

 

여러분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 가상세계

암호화폐, NFT에 대해 들어보았지만

그 안에 있는 본질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고 있어요

아직 걸음마 단계란 말입니다

사실 누구도 어떻다 저렇다 예측하기가 힘든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단기적인 이익을 좇기보단

NFT가 가지고 있는 그 본질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앞으로 우리에게 열릴 세상이 어떤 형태로

다가올지 짐작할 수 있죠

 

제가 감히 예측하건대

NFT는 우리 사회 전반 모든 것들을 바꿀 겁니다

그 끝은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고

내가 만든 콘텐츠를 간접적인 광고로 수익을 내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여러분 저와 함께 공부해서

NFT 세계의 선두주자가 되는 건 어떨까요

 

여기까지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이 계신다면

제가 즐겨보고 많은 도움으 받는

유튜브 채널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알트코인 ltd 유튜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