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CANADA/유학 이민 생활

2021년 캐나다 유학 이민 1년간 생활비 총정리

by 자유로운 지구인 2022. 1. 2.
반응형

2021년도 끝이 났네요

2021년도 캐나다에서 지내면서

지출과 수입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사람마다 편차가 있을 수 있으니

대략 어느정도 지출비용이 들지

참고만 하세요

 

 

2021년도 전체 수입 지출을 살펴보면

1월에 학비로 큰 지출이 있었지만

3월에 $1400 텍스 리턴 받아 조금 보탬이 됐네요 ㅎㅎ

 

1월을 제외하면 수입 대비 지출이 크진 않았네요

 

1. 공과금 (렌트비)

지출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공과금인데요

캐나다는 월세가 많이 비싸요ㅜㅜ

제 유튜브 영상을 확인하시면

렌트비를 세이브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링크 달아둘게요 

 

2. 식비

그 다음으로 많은 지출이 식비인데요

식비는 정말 편차가 심해요

월평균 $641 지출했네요

캐나다는 밖에서 사 먹으면

기본 $15 ~ $30 까지 나가요

 

3. 교통 및 차량

다음으로 고려하셔야 할 사항이

교통 및 차량일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자가용이 있어요

매월 들어가는 비용이 자동차 보험, 유류비인데요

2021년도는 자동차 보험 월 $205.21 냈어요

자동차 보험도 차종, 도시, 경력에 따라 편차가 심해요

유류비 같은 경우는 월 $70 ~ $100 나갔네요

 

 

4. 총 정리

2019년도 캐나다 온 이후

처음으로 전체 수입이 지출보다 높았네요

항상 마이너스였던 가계부가

처음으로 플러스가 됐네요

뿌듯하네요 ㅎㅎ

 

코로나로 인플레이션이 장난 아니었죠제 가계부엔 따로 기입하진 않았지만전 비트코인, 암호화폐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명목화폐(Fiat Money)는 종이 쪼가리에 불과해요암호화폐에 아직 투자하지 않는 분들은꼭 한번 공부해보시고투자하세요

2022.02.16 - [암호화폐] - 디파이(DeFi)란? 디파이 코인, 종류, 장점

 

디파이(DeFi)란? 디파이 코인, 종류, 장점

요즘 코인이 대세인거 아시죠? 코린이라도 디파이즘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선 디파이를 알아보기 전에 씨파이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씨파이란 (C-Fi)란? 씨파이는 디파이와

nobreaklife.tistory.com

 

2022년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